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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셀토스 / 셀토스 부분변경 / 소형 SUV 추천 / 셀토스 8단 자동변속기 / 셀토스 연비

by 라이프가이드 류프로 2022.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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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아침'입니다 ^^

여러분께 세상 속 
'신선'하고 '유익한' 모든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Life Guide'

- RYU Pro -

‘류프로의 세모정’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여러분들께서 
관심있어 하는 ‘자동차’의
출시 소식 및 파워트레인, 제원,
 새롭게 적용된 기술 등과 같은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보실 
‘자동차’는 바로


“2023 셀토스”

입니다.

 



가장 먼저
 ‘2023 셀토스’의 
제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장---4,390mm
전폭---1,800mm
전고---1,620mm 
휠베이스---2,630mm
공차중량---1,405kg

 



‘2023 셀토스’는

저번에 소개했던 
XM3 하이브리드와 같은 급인
소형 SUV입니다.

2023 셀토스는 
풀체인지가 아닌 부분변경 모델인데요.

 

 


기존 2022 셀토스에 있던 7단 DCT 미션을
8단 자동 변속기로 변경하였습니다.

7단 DCT 미션은
수동기반 자동화변속기입니다.


변속기 자체는 수동 변속기지만
변속 로직을 통해 
컴퓨터 스스로 변속 시점을 
조절하는 변속기입니다.

 


7단 DCT 미션은

직결감이 좋아 변속이 빠르고 
동력 손실이 적어 
연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언덕 주행과 저속 주행에서 
울컥거린다는 소비자의 불만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국토의 많은 부분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고

 

 


도심에서 주행이 많은 소비자 일수록
자동 변속기의 부재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을 것인데요.

 


2023 셀토스에는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면서
언덕과 도심주행환경에 맞는 

새로운 자동차로 재탄생 했습니다.

 

또한

 

이전에 없었던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된것도

큰 강점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기준 
연비는 12.3km/L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2.0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에는 

CVT 무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1.6터보 모델이 가격이 비싸지만 
2.0 모델 대비 세금이 적고
출력이 좋다는 점에서 
1.6터보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 같네요


셀토스를 구매하실 때
4륜 옵션을 적용하면 

뒷바퀴 서스펜션이 멀티링크로 적용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옵션을 많이 추가하면
윗급 모델인 
스포티지나 투싼의 가격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소형 SUV인 만큼 적은 옵션으로
가성비 좋게 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미지 출처 - 기아자동차

 



오늘도 여러분께 알려드린 

'신선'하고 새로운 '정보'가
'유익'했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또한



제가 작성한 글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한줄기'의 '빛'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귀하신 여러분들께서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저의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_^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응원'과 '격려' 덕분에

항상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고

매 순간 '열심히' 살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큰 '힘'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발전'하는 



'Millionaire - Coach'

'류 프로(Ryu pro)'가 되겠습니다!


오늘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희망'차고 '밝은' 내일을 생각하며

한발 한발 꾸준하게

'앞으로' 전진하며 걸어나가 봅시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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